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테슬라 이어 트위터 CEO도 뛰어든 비트코인…코인 열풍 다시 부나

입력 2021-02-13 15:34 수정 2021-02-14 23: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2018년 11월 인도 공과대학교에서 트위터 CEO 잭 도시가 학생들에게 연설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2018년 11월 인도 공과대학교에서 트위터 CEO 잭 도시가 학생들에게 연설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트위터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가 비트코인의 온라인 화폐 사용 활성화 등을 위해 비트코인 260억 원어치를 기부했습니다.

현지 시간 12일 미국 CNN에 따르면 도시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트러스트 펀드에 비트코인 500개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펀드는 도시 CEO가 미국 유명 래퍼이자 음원서비스업체 타이달을 이끄는 제이 지(Jay Z)와 함께 만든 펀드입니다.

비트코인을 온라인 통화로 만드는 것이 활동 목표입니다.

도시 CEO는 "이 펀드는 인도와 아프리카의 비트코인 개발 프로젝트에 우선 지원될 것"이라면서 이사진을 모집하는 링크 주소를 공유했습니다.

 
〈사진=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트위터 캡처〉〈사진=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트위터 캡처〉

이처럼 도시 CEO는 비트코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프로필도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지지자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한때 자신의 트위터 계정 프로필을 '#비트코인'으로 바꾼 적이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도시 CEO는 비트코인 지지자"라면서 "그가 이끄는 결제회사 스퀘어는 지난해 10월 5천만 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사들였다"고 말했습니다.

또 "트위터도 비트코인을 직원 급여나 결제수단으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에 낙관적인 소식이 이어지면서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시 코인 열풍이 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사들였다는 리포트를 제출하고, 자사 제품을 살 때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활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관심 속에 비트코인은 하루 새 1천만 원 가까이 가격이 올랐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코인거래소인 코인데스크 기준 1개당 4만 7,816달러(약 5,300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