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나리' 윤여정, 미 13관왕 '오스카 기대감'|뉴스브리핑

입력 2021-01-19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시커먼 하늘…충북 증평 플라스틱 공장서 큰불

수백 미터 높이로 검은색 유독 가스가 뿜어져 나오고 그 옆에서 헬기가 진화 작업을 벌입니다. 오늘(19일) 오전 11시 50분쯤 충북 증평의 한 플라스틱 제품 생산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이 소방차에 헬기까지 동원해서 네 시간 만인 오후 3시 50분쯤 큰불을 껐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고, 공장 세 동과 플라스틱 제품 3백 톤이 타 소방서 추산 25억 원가량의 재산 피해가 났습니다.

2. 차량 80여 대 한번에 잿더미로…중고차 업체 화재

까맣게 타 뼈대만 남은 차량, 수 십 대가 빼곡하게 서 있습니다. 오늘 새벽 2시 20분쯤 인천의 한 중고차 수출 업체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났습니다. 컨테이너 위로 검은 연기와 불길이 치솟았고 차량 8십여 대가 탔습니다. 8천 5백여만 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3. 개 공격 피하다 차에 치인 사슴…주인에 벌금형

다급하게 자전거를 멈추고 사슴을 공격하는 커다란 개를 내쫓습니다. 이 틈에 도망가던 사슴은, 얼마 가지 못해 주저앉고 개는 또다시 공격합니다 쫓기던 사슴은 결국 차에 부딪혀 크게 다치기까지 했는데요. 지난해 10월, 런던 남서부의 한 공원에서 있었던 이 일로 개 주인은 6백 파운드 우리 돈으로 90만 원 정도의 벌금을 물게 됐습니다.

4. 아픔 함께 느꼈나…목발 짚은 주인 옆에서 '절뚝'

목발을 짚은 주인 옆에서 강아지가 한쪽 다리를 든 채, 같이 절뚝입니다. 혹시, 반려견이 다리를 다친 건 아닌지 엑스레이를 찍어 봤지만 다행히 아무 이상도 없었는데요. 주인이 소셜미디어에 이 영상을 공유하자, 사람들은 반려견이 주인의 아픔을 함께했다며 감동했습니다.

5. 항공기서 쏜 우주 로켓…'버진 오빗' 발사 성공

파란 하늘을 가로지르는 항공기에서 로켓이 발사되고 이 로켓은 이대로 우주로 향합니다. 현지시간 17일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이 운영하는 '버진 그룹'의 계열사 '버진 오빗'이, '공중에서 발사된 로켓이, 우주에 도달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성발사용 로켓 '론처원'은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의 소형위성 열 개를 무사히 궤도에 올렸습니다.

6. '미나리' 윤여정 또…미 13관왕, 오스카 기대감

영화 '미나리'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배우 윤여정 씨가 이번엔,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에서 여우 조연상을 받았습니다. 벌써 미국에서 열세 개의 연기상을 휩쓴 겁니다. 이렇게 큰 관심을 받으면서 윤여정 씨가 한국인 최초로 아카데미 배우상 후보가 될 거란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는 3월 15일에 발표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