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1-18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밤사이 전국 곳곳 눈

강남과 서초, 송파 등 서울 동남부와 경기 남부 등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당초 우려했던 폭설 수준의 눈은 다행히 내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경기 남부와 대전, 충청 지역에는 최대 8cm의 눈이 쌓였습니다. 이번 눈은 오늘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 영서에는 최대 10cm,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에는 3~8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 오늘부터 카페서 음료 가능

오늘부터 카페 안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고 헬스장과 노래방 등의 영업도 밤 9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밤 11시까지 늘리려던 대구와 경주의 계획은 철회됐습니다. 이달 말일까지 연장된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에 대해서는 정부가 상황을 보면서 설 연휴 때까지 연장할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3. 이재용 부회장 파기환송심 선고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파기환송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앞서 대법원은 항소심에서 무죄로 판단했던 일부 뇌물 공여 혐의를 유죄로 봐야 한다며 사건을 서울 고등법원으로 돌려보냈습니다.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던 이 부회장의 오늘 형량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4. 온·오프 신년회견…'사면·부동산' 주목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 오늘 열립니다. 춘추관 현장에서, 또 화상 연결과 온라인 채팅을 통해 기자들이 한 질문에 답을 하게 되는데, 전직 대통령 사면과 부동산 문제 등에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5. 취임식 앞두고 미 50개 주 전역 비상

오는 20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앞두고 워싱턴 DC의 중심부 13개 역이 모두 폐쇄되는 등 50개 주 전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극우단체가 폭력시위를 예고했던 지난 주말 특별한 충돌은 없었지만 무장세력이 주택가를 노릴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6. 손흥민 EPL 공격포인트 100개 달성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올렸습니다. 토트넘 소속 선수로 7번째 기록이고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