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월 15일 (금)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1-01-15 16: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북한, 어제 저녁 열병식 개최

북한이 어제(14일) 야간 열병식을 열었습니다. 당 대회를 기념해서는 처음입니다. '세계최강의 병기'라며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 등을 공개했습니다. 열병식 전날엔 이른바 '노 마스크'로 대규모 실내 공연을 펼쳤습니다. 당 대회 기간 이어진 대규모 행사가 갖는 의미를 < 오늘의 시사현장 >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이낙연, '이익공유제' 구체화 논의

더불어민주당은 이낙연 대표가 제안한 이익공유제 구체화에 나섰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상대적으로 이익을 본 업종의 자발적 참여로 피해 업종을 지원하는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는 건데, '반시장적'이라며 비판하는 국민의힘은 피해 업종 금융지원 방안을 논의합니다. < 뉴스 잠금해제 > 에서 풀어보겠습니다.

3. 아파트 경비원들에 무차별 폭행

아파트 입주민이 경비원을 폭행한 사건이 또 일어났습니다. 경기도 김포의 한 아파트 입주민이 차량 출입문제로 경비원을 폭행해 코뼈가 부러졌습니다. 지난해 입주민 갑질 피해를 입은 경비원에게 처음으로 산업재해를 인정한 소식 등 < 오늘의 사회현장 >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기사

북, 탄두 확대 신형 SLBM 공개…'핵무장력' 재차 과시 워싱턴 긴장 고조…주요 도로에 '3중 바리케이트' 설치 이낙연, '이익공유제' 힘 싣기…야당 "반 시장적 발상"|뉴스 잠금해제 지인 집주소까지…카카오맵 이용자 '신상 노출' 논란|브리핑ON 코로나에 주차장서 부모 장례식…기자도 눈물 흘려|오늘의 정식 코로나 완치 3개월 지나도…"탈모·피로감 등 후유증" 양모 "심폐소생술 과정서 사망" 주장…법의학자 "불가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