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1-15 07: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수도권 등 황사비 예보

오늘(15일) 오전 서울 등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5~10mm 정도의 강우량이 예상되는데, 황사가 섞여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황사비는 오늘 밤에 모두 그치겠고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집니다. 주말인 내일과 모레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몰아치겠습니다.

2. 박근혜 징역 22년 2039년 만기 출소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재판이 마무리돼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의 최종 형량이 모두 합해 징역 22년으로 확정되면서 형을 모두 채운다면 2039년 출소할 수 있습니다. 사면권을 가지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조만간 있을 신년 기자회견에서 답을 하는 과정에서 사면론 관련 언급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적극적으로 입장을 밝힐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관측입니다.

3. 오늘도 500명 안팎…카페 완화 검토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도 500명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5명 이상의 모임을 계속해서 금지하되 밤 9시 이전까지는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내일 발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역학조사 방해' 열방센터 2명 구속

선교 행사 참석자 명단을 제때 내놓지 않는 등 코로나 관련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BTJ 열방센터 관계자 2명이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이 종교시설과 관련한 확진자는 700명을 넘어섰고 1300명이 넘는 사람들은 아직도 코로나 검사에 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5. 프랑스 통금 확대…영국 남미발 금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퍼지고 있는 프랑스에서 통행 금지 시작 시간이 저녁 8시에서 오후 6시로 두 시간 앞당겨집니다. 영국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진 브라질 등 남미 국가들로부터 외국인들이 입국하는 것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6. 신도 자녀 '성범죄 혐의' 목사 구속

신도 자녀들을 맡아 기르며 성과 노동을 착취한 혐의를 받는 목사가 구속된 가운데 경찰은 추가 피해자에 대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목사 일가의 수십억 원대 재산 형성 과정 등으로도 수사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