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전국 곳곳 황사비…내일·모레 깜짝 한파

입력 2021-01-15 10: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전국 곳곳 황사비…내일·모레 깜짝 한파

오늘(15일) 오전 서울 등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5~10mm가량의 강우량이 예상되는데, 황사가 섞여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황사비는 오늘 밤에 모두 그치겠고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집니다. 주말인 내일과 모레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몰아치겠습니다.

2. '역학조사 방해' BTJ열방센터 2명 구속

BTJ 열방센터 관련 확진자가 700명도 넘어선 가운데, 1300명이 넘는 방문자들이 아직 코로나 검사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선교 행사 참석자 명단을 제때 내놓지 않아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관계자 2명은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3. 오늘도 500명 안팎…카페 규제 완화 검토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도 500명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5명 이상의 모임을 계속해서 금지하되, 밤 9시 이전까지는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내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4.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모바일 확대

소득과 세액공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늘 아침 6시부터 시작됐습니다. 모바일 앱 기능이 확대돼 모바일로도 연말정산을 이제 다 할 수 있습니다. 이 손택스, 그리고 홈택스 로그인은 새로 바뀐 공동인증서로 하면 되는데 민간인증서는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