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파 속 길거리 내복 여아…엄마 "혼자 아이 키우다"

입력 2021-01-10 19:42 수정 2021-01-11 15: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추운 날씨 속에, 다섯살 여자아이가 내복차림으로 길에서 발견됐습니다. 아이 엄마는 저희 취재진에게 '혼자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일하러 간 사이 이런 일이 벌어졌다, 학대한 건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단 아이는 친척집으로 보냈고, 아이 엄마는 경찰이 조사 중입니다.

김지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 여성이 아이를 데리고 편의점 안으로 들어옵니다.

고개를 푹 숙인 아이, 여성이 건넨 외투를 걸쳤습니다.

속엔 내복만 입고 있었는데, 이미 많이 더러워져 있었습니다. 

[함정민/신고자 : 눈물이랑 콧물이 얼굴에 흐를 정도로 많이 울고 있었어요. 막 '엄마 찾아주세요' '(집에) 가고 싶어요'…]

다섯살 여자 아이가 혼자 내복 차림으로 발견된 지난 금요일은 서울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졌던 날입니다.

집에 혼자 있던 아이는 집을 나왔다가 문이 잠겨 들어가지 못하고 내복 차림으로 50미터 떨어진 편의점에 가 있었습니다.

혼자 아이를 키우던 엄마가 아이를 집에 두고 일터에 갔다 벌어진 일입니다. 

[아이 엄마 : 어린이집을 원래 잘 갔어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금요일에 아이가 '어린이집에 가고 싶지 않다' 그래서…(대신에 집에) 계속 수시로 전화했거든요.]

퇴근한 엄마가 곧 아이를 찾았지만 아이는 30분 넘게 혼자 떨어야 했습니다.

지난달에도 엄마를 따라 나섰던 아이는 길을 잃고 편의점에서 발견된 적이 있습니다. 

아이와 엄마는 넉달전 전 보호시설에 있다가 나왔습니다.

엄마는 방치한 것은 잘못이지만 아이를 학대한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아이 엄마 : 제가 이렇게 한 건 정말 잘못한 일인 게 맞아요. (그렇지만) 제가 평소에 아이를 그렇게 하진 않았어요.]

일단 아이는 친척집으로 분리 조치했습니다.

경찰은 아이 엄마를 아동복지법상 유기·방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입니다.

관련기사

학대 가정으로부터 즉각 분리?…"문제는 부족한 쉼터" 과도한 체벌도 사랑의 매? '자녀 징계권' 삭제 배경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