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새비지 러브' 빌보드 정상…1·2위 동시 석권 '대기록'|아침& 지금

입력 2020-10-13 08:13 수정 2020-10-13 1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앵커]

방탄소년단은 매일 아침 좋은 소식들을 참 많이 전해줍니다. 이번주 미국 빌보드 메인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곡이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곡입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버들 기자, 1위는 말씀드린 것처럼 BTS가 피처링을 한 곡이고 2위에는 자신들의 신곡이고, 그야말로 진기록이네요.

[기자]

빌보드가 현지시간 12일 발표한 핫100 차트 1위에 BTS가 참여한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이 올랐습니다.

조쉬 685와 데룰로가 만든 원곡은 지난주 차트 8위였는데 지난 2일 BTS가 후렴구와 랩 파트를 맡은 리믹스 버전이 출시되면서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횟수, 음원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그래서 리믹스 버전이 1위에 올랐고 BTS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BTS가 참여하면서 노래에는 한국어 가사도 들어갔는데, 잠시 들어보시겠습니다.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조쉬685·데룰로·BTS : 사랑이란 어쩌면 순간의 감정의 나열. 조건이 다들 붙지 난 뭘 사랑하는가. 영원이라는 말은 어쩌면 모래성. 잔잔한 파도 앞에 힘 없이 무너져.]

지난 8월 31일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이번 노래까지 BTS는 핫100 차트 1위 곡을 두 곡이나 갖게 됐고요.

여전히 '다이너마이트'가 2위에 올라 있기 때문에 2009년 블랙아이드피스에 이어 1, 2위를 동시에 차지한 그룹이라는 기록도 세우게 됐습니다.

[앵커]

써도 마스크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종류가 있습니다. 망사 마스크가 그런데, 이유가 있네요?

[기자]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시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입자 차단 성능을 보여주는 분진포집효율을 살폈더니 망사마스크의 입자 차단율은 17%에 불과했습니다.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들의 평균 차단율이 75%인 것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수치입니다.

숨 쉬기 편한 정도에 대한 시험도 진행됐는데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들도 보건용 KF80 마스크의 식약처 기준에 비춰 상당히 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 측은 건강한 사람이 장시간 야외나 실외 활동을 할 때는 비말 차단 마스크를 쓰고, 밀폐된 곳에서 밀접 접촉하는 상황에서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코로나19 예방에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