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풀영상] 9월 16일 (수)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0-09-16 19: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월 16일 정치부회의 시작합니다. 정부가 추석 연휴 기간 이동을 자제해 달라며 명절 때 무료였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추석 연휴가 2주밖에 안 남은 만큼 구체적인 특별 방역 내용을 확정해서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 등에 대한 방역 대책이 주로 담길 걸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개천절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일부 보수단체에 대한 대응도 강화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집회를 할 경우 신속하게 해산시키고 단순 참가자도 엄중히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오늘(16일)로 14일째 1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좀처럼 두 자릿수로 내려가지 않네요. 

미리 보는 정치부회의입니다.

1. 경제분야 대정부질문…4차 추경안·부동산 정책 '공방'

지금 이 시각 국회에선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 중입니다. 4차 추경안과 부동산 정책 등을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앞서 여야는 다음 주 화요일 국회 본회의에서 4차 추경안을 통과시키자고 합의했습니다. 시간이 많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2. 서욱 인사청문회…"군에서 행정적 문제…심려 끼쳐 송구"

역시 이 시각 서욱 국방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도 진행 중입니다. 예상대로 추미애 장관 아들의 군 특혜 의혹이 많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서 후보자는 "군에서 행정적 문제가 있었다"며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3. 이인영 판문점 방문…"북, 나름대로 합의 준수 의지"

평양공동선언 2주년을 앞두고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으로 판문점을 방문했습니다. 이 장관은 북측도 나름대로 합의를 준수할 의지가 있다며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 다음 달엔 판문점 견학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받는다…"이동 자제 부탁"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4차 추경·부동산 등 '공방' 여당 "공수처법 개정안, 정기국회 내 처리"…야당 반발 서욱 "추미애 아들 병가, 지휘관 판단 영역…평가 어려워" [강지영의 현장 브리핑] 연이은 과로사…"추석이 두렵다" [복국장의 한 컷 정치] '천안 가방 학대' 1심 22년 선고…살인죄 적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