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국, 내주부터 모든 영업장 운영…경제활동 전면 재개

입력 2020-06-10 07:42 수정 2020-06-10 09:08

잉글랜드 지역 비필수 영업장 개방
모든 초등학생 여름방학 전 등교 방침은 포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잉글랜드 지역 비필수 영업장 개방
모든 초등학생 여름방학 전 등교 방침은 포기


[앵커]

경제활동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봉쇄 조치를 단계적으로 풀고 있는 영국에서 다음주부터는 백화점 같은 비필수 영업장들도 문을 엽니다. 하지만 아이들 개학에 대해서는 방침을 좀 바꿨습니다. 여름방학 이전에 모든 초등학생들이 학교에 갈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을 포기했습니다. 그 시기를 9월로 잡았습니다.

박지윤 기자입니다.

[기자]

알록 샤르마 영국 기업부 장관이 현지 시간 9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기자회견에서 "3개월 동안 문을 닫았던 비필수 영업장들은 오는 15일부터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23일 슈퍼마켓과 약국 등 필수 영업장을 제외한 영국의 모든 가게는 문을 닫았습니다.

비필수 영업장 개방은 일단 잉글랜드 지역에 한정됩니다.

스코틀랜드와 웨일스는 구체적인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습니다.

같은 날 영국 정부는 여름 방학 이전 모든 초등학생의 등교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포기했습니다.

개빈 윌리엄스 교육부 장관은 하원에서 "학교의 수용 능력과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의 어려움 때문에 등교 재개는 이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9월엔 모든 어린이가 등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지난달 29일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6학년 학생들의 등교를 재개하고 다른 학년들도 순차적으로 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지난달 말 100명대로 줄었던 영국의 코로나 19 하루 사망자 수는 이달 300명대로 늘었다가 지난 7일 55명으로 3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여전히 1000명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코로나 주춤' 유럽 각국 잇따라 국경 개방…관광객 허용 빈민층 중심의 확산…독일 언론 "코로나, 엄청난 차별주의자" 여름 맞는 유럽…빗장 풀자 거리로 쏟아져 나온 시민들 북유럽 사망률 최고…스웨덴 '집단면역 실험' 결국 실패 등교 재개한 프랑스, 일주일 만에 교사·학생 70명 확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