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분이라도…집콕하며 떠나는 지구촌 명소 '랜선 여행'

입력 2020-06-07 19:53 수정 2020-06-07 2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피사의 사탑부터 할리우드 레드카펫, 그리고 세렝게티 초원까지. 전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사진들인데 어딘가 좀 어색하죠. 코로나19로 발이 묶인 사람들이 이렇게 합성 사진을 만들면서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 있습니다. 이런 마음들을 알아주듯 가상 현실을 이용한 랜선 여행 콘텐츠도 나오고 있습니다.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동그라미를 그려 거리두기를 실천한 뉴욕의 이 공원에는 '인간 주차장'이란 별명이 붙었습니다.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은 오늘(7일)도 공원에 나와 저마다 원 하나씩 차지하고 휴대전화를 보거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외출은 여기까지입니다.

국경을 넘는 여행은 언제쯤 가능할 지 모릅니다.

아쉬움은 또다른 방식으로 달래집니다.

피사의 사탑을 오르고, 세렝게티 초원에 보란 듯이 섰습니다.

당분간 갈 수 없는 해외 여행지 사진을 합성하며 소셜미디어에서 소소한 재미를 나눕니다.

이런 랜선 여행이라면 에펠탑과 첨성대를 동시에 보는 기묘한 장면도 가능합니다.

갑자기 관광객을 잃은 도시들도 손 놓고 있진 않습니다.

런던탑 주위를 천천히 걷고, 다윈과 호킹이 잠든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바라보다 뒤돌아 큰길 가의 2층 버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올 수 없다면, 영국을 가져다 주겠다"며 영국관광청에서 만든 가상현실 영상입니다.

국내의 고즈넉한 정취도 방 안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 안동 고택에선 동틀 녘 수탉이 울고 종손은 싸리비로 마당을 쓸고 또 씁니다.

아무런 대사도, 설명도, 대화도 없는 이 영상에 이미 4만 명 넘는 사람들이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 감염병의 시대엔 미지의 세계를 경험하는 즐거움의 방식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영상그래픽 : 한영주)

관련기사

속속 문 여는 워터파크…"코로나19 확산 최대 변수" 우려 소규모 개척교회서 확진 계속…당국 "종교모임 자제를" '코로나 주춤' 유럽 각국 잇따라 국경 개방…관광객 허용 유럽 잇단 봉쇄 완화 조치…메르켈 "경제 회복 계획 세울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