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서지현 검사 "n번방 가해자들, 제대로 처벌 받아야"

입력 2020-05-16 15:39

방송 : 5월 17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5월 17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서지현 검사 "n번방 가해자들, 제대로 처벌 받아야"

서지현 검사가 가해자에 대한 제대로 된 처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는 17일(일) 방송되는 '방구석1열'은 디지털 범죄를 다룬 두 영화 '디스커넥트'와 '소셜포비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에 20대 국회에서 성범죄 관련 법률 개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표창원 의원과 n번방 사건 TF 대외협력팀장을 맡고 있는 서지현 검사가 출연해 고도화된 디지털 범죄의 심각성과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주성철 기자는 '소셜포비아'의 명장면을 언급하며 "스크린 전체가 채팅창으로 바뀌는 장면이 영화의 클라이맥스였다. 채팅창 속 주고받는 대화들만 고요하게 뜰 때 모두가 숨죽이고 봤다. 가해자였던 주인공이 피해자의 입장으로 바뀌면서 거대한 스크린이 'ㅋㅋㅋ'로 도배된 순간, 소름이 끼치는 공포였다"라고 전했다.

서지현 검사 역시 이에 공감하며 "현실 속 진짜 문제는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다. 오히려 피해자를 손가락질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지금 n번방의 사건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성범죄에 대한 현실을 설명하며 "피해자들을 위로하는 유일한 방법은 가해자가 제대로 처벌받는 것 뿐"이라고 가해자에 대한 엄격한 처벌 촉구를 위한 일침을 날렸다.

서지현 검사는 n번방 가해자들이 받을 형벌에 대해 "현행법상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을 봤을 때 충분히 중형의 선고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어떤 선고가 내려질지 예측하기도 했다.

표창원 의원과 서지현 검사가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5월 17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서지현 검사 "n번방 가해자들, 최후의 1명까지 잡을 것" '방구석1열' 션 "'굿 윌 헌팅'처럼 계속 공부했으면 MIT 갔을 것!" '방구석1열' 션 "아빠의 체력 중요, 아침마다 5km 달려" '방구석1열' '슈렉','쿵푸팬더'의 제작 비하인드는? '방구석 1열' 옥주현 "과거의 아픔이 지금의 나를 있게 한 원동력"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