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텅 빈 관중석에 팬들의 사진…기상천외 '무관중 응원전'

입력 2020-04-23 21:44 수정 2020-04-24 14: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텅 빈 축구장엔 들어오지 못한 팬들의 사진을 붙여놨습니다. 관중이 없는 야구장엔 치어리더들의 응원가가 대신 울려 퍼집니다. 코로나19가 만든 무관중 경기에서 팬들의 환호가 사라진 곳엔 톡톡 튀는 응원이 들어차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환호의 순간, 선수들은 손 대신 발을 맞댑니다.

숨은 답답하지만 마스크를 쓴 심판도 조금씩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감염병의 시대, 확 바뀐 야구장.

무엇보다 가장 크게 변한 건 관중이 없는 낯선 환경입니다.

홈런과 호수비 때마다 터져 나오던 함성은 사라졌고, 공을 제대로 못 잡고 더듬는 실책의 순간, 생각 없이 뛰어버린 어이없는 장면에도 실망한 팬들의 탄식을 들을 수 없습니다.

누구를 위해 뛰어야 하나, 선수들은 의기소침할 수밖에 없는데 고요한 야구장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한 묘수가 하나둘 나옵니다.

경기장 밖에서 중계 화면으로 야구를 볼 수밖에 없는 팬들은 야구장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선수들을 응원하고, 팬들 빈 자리를 대신해 흥을 돋우는 치어리더들은 목이 터져라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오히려 팬들에게 어떻게 하면 다가설 수 있을까 고민하게 만듭니다.

경기를 하면서 팬과 선수가 소셜미디어로 소통하는 방식도 시도하고, 경기가 없는 선수는 직접 해설에 나서 생생한 뒷얘기를 들려줍니다,

[송승준/롯데 : 어휴, 두 명의 거구의 선수가 힘들게 뛰어들어오는데 포수 세 명이 한꺼번에 서 있는 것을, 저는 처음 봅니다.]

해외 스포츠 역시 기상천외한 응원을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만 야구에선 로봇 마네킹을 관중석에 세웠고, 연기된 독일 축구에선 빈 좌석에 팬들 사진을 붙일 계획입니다.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흥겨운 응원의 순간, 언젠가 돌아올 그 날을 기다리며 팬도 구단도 낯선 도전에 뛰어들었습니다.

관련기사

"야구, 축구가 돌아왔다"…첫 연습경기, 어린이날 개막 개막 연기된 프로야구…마스크 쓰고 '기약 없는 훈련' 삼성·LG·두산…일본서 훈련하던 우리 야구단 '모두 철수' 부랴부랴 귀국한 삼성 선수단…'대구훈련 어쩌나' 고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