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4-02 07: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2일 목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4·15 총선 공식 선거전 돌입

4·15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여야 각 당은 오늘(2일) 오전 0시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본격적인 유세전에 돌입했습니다. 마트에서 첫 선거운동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 극복을 내세우면서 희망을 이야기 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광화문 광장에서 정권 심판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시장을 찾은 민생당은 기득권 다툼에 빠진 거대 양당 모두를 비판했습니다. 정의당은 경기 지축 차량기지에서 심야 노동자들을 격려했고 국민의당은 별도의 출정식 없이 국토 대종주 선거 운동을 이어갔습니다.

2. 수도권 대형병원 비상

의정부 성모병원과 서울 아산병원 같은 서울 수도권의 대형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2주 동안 나온 확진자 3명 가운데 1명은 병원과 요양원 등에서의 집단 감염 사례였고, 해외에서 들어온 확진자만큼 늘었습니다. 의료 공백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3. 이탈리아 2차 전세기 205명 귀국길

이탈리아 유학생들과 교민 205명이 2차 전세기를 타고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0시 50분쯤 로마에서 113명이 먼저 탔고, 밀라노에서 92명이 추가로 탑승했습니다. 오늘 오후 4시쯤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어제는 309명의 이탈리아 교민이 무사히 고국 땅을 밟았습니다.

4. 윔블던 테니스 취소…독일 제한 연장

영국의 윔블던 테니스 대회도 코로나 사태로 전격 취소됐습니다. 2차 대전으로 취소가 되고 처음입니다. 독일과 이탈리아에서는 접촉 제한, 봉쇄 조치 등이 부활절 주간이 끝난 뒤까지 연장됐습니다.

5. 미 확진 20만여명…뉴욕증시 급락

미국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서면서 시장의 불안 심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2분기 첫날 뉴욕 증시는 급락세를 보이며 이틀 연속 하락했습니다. 최대 확산 지역인 뉴욕주는 이달 말쯤 정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 이스타항공 대규모 직원 감축 검토

한 달간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기로 한 이스타 항공에서 직원의 절반을 구조조정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750명가량인데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받은 항공사에서의 첫 대규모 정리해고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