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 감염자라며 고의로 기침 한 남성 '테러' 혐의로 기소

입력 2020-03-27 07:29

미 법무부, 코로나19 전파는 '테러' 행위로 규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 법무부, 코로나19 전파는 '테러' 행위로 규정


[앵커]

미국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일부러 전파시키는 것을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바이러스를 무기 삼아서 미국을 공격하는 행위로 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자신이 감염자라며 마트 점원에게 고의로 기침을 한 남성이 테러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법무부가 연방수사국 FBI 수사관들에게 의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파시키는 것을 테러로 규정하고 관련 법 적용을 검토하라는 공문을 보냈습니다.

코로나19는 생물학적 공격에 해당돼 테러방지법 적용이 가능하다며 바이러스를 이용해 미국인을 공격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용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뉴저지주에서는 코로나19 감염자라고 주장하며 마트 직원에게 일부러 기침을 한 50대 남성이 테러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 남성은 직원이 거리를 유지하고 뒤로 물러서라고 요구하자 직원에게 다가가 기침을 하고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협박했습니다.

미주리주 한 대형 마트에서 진열된 상품을 핥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린 남성 역시 테러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펜실베니아주의 한 여성은 식료품점 안을 돌며 진열된 물건에 일부러 기침을 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현지 언론은 상점에 있던 우리 돈 4300만 원 상당의 식료품들이 모두 폐기처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당국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가짜 치료제를 팔거나 가짜 뉴스를 유포해 혼란을 주는 행위도 철저히 수사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미국 확진자 7만명 육박…절반 가량은 뉴욕서 나와 미국 확진자 5만 명 넘어…WHO "다음 진원지 우려" 미, 하루 사망 100명 이상…뉴욕주, 코로나19 시험약 사용 승인 미국 교회도 줄줄이 문 닫아…일부는 야외 예배 강행 '유령몰'로 변한 미국 쇼핑몰…옆 대형마트선 '사재기' 행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