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구서만 하루 80명 확진자 추가…음압병상 포화 상태

입력 2020-02-21 20:28 수정 2020-02-21 22: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엔 대구의료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이상엽 기자, 대구 경북 지역에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확인된 내용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대구 지역 확진자는 오늘(21일) 오전 9시 기준 38명, 오후 5시 기준 42명이 추가됐습니다.

그러니까 오늘 하루 대구에서만 확진자 80명이 발생한 겁니다.

대구 126명, 경북 27명을 합치면 모두 153명입니다.

[앵커]

환자들이 '음압병상'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미 마감됐다는 소식도 있던데요.

[기자]

대구와 경북은 이미 환자를 더 받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구의 음압병상 수는 60여 개인데, 전해드린 대로 확진자 수가 병상의 두 배를 넘습니다.

대구시는 음압병상 '1인 1실' 원칙에서 일반병실 '다인 1실'로 바꿔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오늘 이상엽 기자가 대구지역 병원 응급실을 직접 돌아봤죠.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영남대병원과 대구가톨릭대병원 그리고 경북대병원과 계명대동산병원 등 4곳을 취재했습니다.

3곳은 응급실과 선별진료소 모두 폐쇄됐습니다.

영남대병원은 선별진료소만 운영 중인데 열이 조금 나거나 기침을 하는 환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앵커]

의심환자와 확진환자 여기에 응급환자까지 겹치면서 문을 닫은 건데 어떤 게 가장 문제입니까?

[기자]

다른 응급환자를 받을 수 없는 것 그리고 의료진마저 격리돼 의료 공백이 발생하는 것.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병원 관계자 이야기 들어보시겠습니다.

[병원 관계자 : (중증환자나 다른 응급환자들 같은 경우는…) 전혀 못 받고 있죠. 지금 119 차가 1대도 없지 않습니까. 평상시 때 3~4대씩 있는데. (선별진료실까지 아예 폐쇄한 거예요?) 왜냐면 저기 매달릴 의료진이 없어요. 환자들에게 노출되고 난 다음에 의료진들이 격리돼 들어가는 상황이고…]

일단 병원들은 소독을 마친 뒤 방역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 되면 내일부터 다시 응급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앵커]

대구의료원에서 이상엽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

대구·경북 지역 음압병상 등 인프라는?…김신우 교수 인터뷰 백순영 "청도 대남병원서 신천지 봉사 잦아…활동 확인해야" 국내 발생 한달 만에 확진자 107명…"지역 전파 시작" 숨진 청도 60대 남성, 사후검사서 '확진'…정확한 사인은? 대구·경북발 확진자 증가세 우려…"메르스 넘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