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닿는 게 싫다' 기름 넣을 때도 앱으로…'스마트 오더' 늘어

입력 2020-02-12 08:23 수정 2020-02-12 16: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백화점과 마트 등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는 것은 물론 아예 사람들과 접촉을 꺼리는 소비자들도 있습니다. 주유소에서 결제할 때도 앱을 이용하고, 배달 음식은 문 앞에 놓고 가달라는 식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손을 잘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면 사람을 피할 필요까진 없다고 했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직장인 배정환 씨는 주유소에 가기 전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미리 결제를 해둡니다.

굳이 차에서 내리거나 창문을 열지 않아도 주유소 직원이 기름을 넣어줍니다. 

[배정환/경기도 성남시 : 사람이랑 접촉도 피하라고 하고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라고 하잖아요 그런데 앱을 사용하면 굳이 차에서 내리지도 않고 하다 못해 창문도 안 내려도 자동으로 결제가 되고 주유를 할 수 있어서…]

앱으로 주문하고 바로 포장해 가는 '스마트 오더' 손님도 늘었습니다.

롯데리아는 햄버거 앱 포장 주문이 90% 늘었고 스타벅스도 앱 주문이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직접 가게에 가는 대신 배달 앱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소비자들도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음식을 문 앞에 놓고 가달라는 요청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지나치게 사람을 피할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최석훈/감염내과 전문의 : 잠깐 접촉으로 감염되는 것은 아니고요. 통상적으로 얘기하고 있는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손 잘 씻는 기본적인 개인위생 관리만으로도 잘 방어할 수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관련기사

감염 공포에 'NO 차이나'…중국인 밀집지역 배달 거부도 중, 택배기사가 '슈퍼전파자' 비상…"이번 주, 중대 기로" KDI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경기에 부정적 영향 불가피" 명동도 동대문도 한산…상인들 "메르스 때보다 나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