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1-05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3개 대학 학종 실태…고교서열화 정황

교육부가 13개 대학에 대한 '학생부 종합 전형' 실태 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특목고 등을 우대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2. 지소미아 22일 종료…재검토 기류 감지

'한-일 군사정보 보호 협정', 지소미아가 오는 22일에 종료됩니다. 정부와 여당에선 '지소미아를 연장해 관계 개선에 나서야 한다'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3. "북, 원산갈마 활주로 이미 다 지었다"

북한이 원산-갈마 공항의 활주로를 이미 완공한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금강산에서 낡은 남측 시설을 철수하라고 요구한 것도 원산-갈마 관광 지구를 개발하기 위한 걸로 보입니다.

4. 독도 추락 헬기…시신 1구 추가 수습

독도 소방 헬기 추락 사고의 실종자 시신 한 구가 추가로 수습됐습니다. 나머지 실종자를 찾기 위한 야간 수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 "몽골 헌재소장 폭언도"…내일 조사

승무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몽골 헌법재판소장이 통역을 맡은 몽골인 승무원에게 폭언을 했단 진술이 나온 걸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내일 오전, 소장이 환승하러 인천공항에 들어오면 다시 조사할 계획입니다.

6. "삼청교육대 극기훈련" 박찬주, 또…

"군 인권센터장은 삼청교육대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해 비판을 받았지요.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이, 삼청교육대를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극기훈련'이라고 표현해 또 논란을 키웠습니다.

7. '투숙객 살해' 장대호…무기징역 선고

자신이 일하던 모텔에서 투숙객을 살해한 장대호에게 재판부가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8. 123억원 쏟아붓고 버려둔 '수변공원'

다리 밑으로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곳곳에는 이끼가 보이더니, 뒤쪽으로는 아예 수풀이 뒤덮었습니다. 인천 계양구에 있는 계산천인데요. 2년 전 123억을 들여 만들었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