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용 "북 미사일 능력, 우리 안보에 위중한 위협 안 돼"

입력 2019-11-01 17:09 수정 2019-11-01 17: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일) 국회 운영위원회는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등을 대상으로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제 북한의 방사포 발사와 함께 남북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듣고 오겠습니다.

[정의용/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오늘) : 북한 못지않게, 북한보다 적지 않게 미사일 실험 발사를 하고 있습니다.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우리의 미사일 능력이 북한보다 훨씬 우세하다는 말씀만 드릴 수 있겠습니다. 북한이 개발하고 있는 미사일 능력은 우리 안보에 아주 위중한 위협이 된다고 보진 않습니다.]

[앵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북한의 미사일 능력은 우리 안보에 위중한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북한의 이번 발사체 발사에 대해 9·19 군사합의 위반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 정의용 실장 "발사체 발사, 9·19 합의 위반 아냐"…왜?


  • 비건 대사의 국무부 부장관 지명…북에 공들인 결과?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14:25~15:50) / 진행 : 전용우)

관련기사

북, 동해로 발사체 2발…"대미 압박용 메시지" 해석 청, 정의용 주재 NSC…조의문 기대감 뒤 발사체 당혹 일, '발사체' 10분 먼저 발표…군 "감지는 우리가 빨랐다" [인터뷰] 정세현 "조의문과 발사체는 별개…시점 계산했을 것" [맞장토론] 북 조의문 기대감 뒤 발사체 '당혹'…여야는?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