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환섭 "윤중천, 그런 얘기 한 적 없다고 해…단서도 없어"

입력 2019-10-11 20:24 수정 2019-10-14 15: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1일) 대구고등검찰청의 국정감사에서는 윤 총장 의혹 보도와 관련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김학의 사건의 재수사를 이끌었던 여환섭 대구지검장이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여 지검장은 조사를 해봤지만 윤중천씨가 윤 총장을 모른다고 했고 증거 자료에도 윤 총장의 이름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공다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정감사에 나온 여환섭 대구지검장은 윤석열 검찰 총장이 윤중천 씨로부터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이 확보된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공식 진술서나 보고서가 아니라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 관계자가 윤중천 씨를 만나 면담한 것을 요약한 보고서에 한 문장 정도가 나왔다고 했습니다.

[여환섭/대구지검장 : 명백하게 내가 윤석열 총장이 왔다, 이런 취지가 아니고 별장에 많은 사람들이 들락날락했는데 그중에 '온 적이 있는 것도 같다' 표현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수사단이 이에 대해 물어보자 윤중천 씨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는 것입니다.

[여환섭/대구지검장 : 기록을 넘겨 받은 이후에 윤중천 씨에게 면담보고와 같은 얘기를 밖에서 만나서 얘기한 적이 있냐고 물었더니 그렇게 얘기한 적이 없다고…]

여 지검장은 윤중천 씨가 갖고 있는 명함이나 전화번호부에서 윤 총장의 이름이 나왔다는 한겨레신문 보도 내용도 부인했습니다.

[여환섭/대구지검장 : 통화 내역이나 휴대폰이나 어디에 객관적 흔적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 단서가 없었습니다.]

여 지검장은 관련 의혹과 관련한 객관적 증거가 없어 더 이상 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것이지 의혹을 조사없이 덮은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법무부, 고등검사장 권한 강화 추진…검찰총장 '분권' '총장 권한' 고등검사장 6명에 분산…의도와 효과는? '성접대' 부인한 김학의…"내가 데려다줬다" 증언 나와 "별장 동영상 남자, 김학의라고 들었다" 윤중천 조카 증언 윤석열의 네 번째 검찰개혁안 "부패·선거만 직접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