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직격인터뷰]'아는형님 200회' 강호동→민경훈 7人 소감 "이멤버 영원했으면"

입력 2019-10-11 13:02 수정 2019-10-11 14: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직격인터뷰]'아는형님 200회' 강호동→민경훈 7人 소감 "이멤버 영원했으면"

JTBC '아는 형님'이 12일 200회를 맞는다. 2015년 12월 5일 첫 방송을 시작해 4년 동안 변함없이 안방극장 토요일 심야 메인 예능으로서 활약 중이다. '형님학교' 포맷으로 정착화가 된 후 '짤'로 인기를 끌었고 온라인 입소문은 시청률 상승을 이끌었다. 그리고 그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평균 시청률 5%대를 유지 중이고, 올해 2월 방송된 166회는 드라마 'SKY 캐슬'의 주역인 배우 김서형, 오나라가 전학생으로 출연해 자체 최고 시청률 10.6%(닐슨 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형님들의 존재감은 매 회 빛을 발한다. 강호동·이상민·김영철·이수근·서장훈·김희철·민경훈 등 형님들은 '아는 형님' 내에서 뚜렷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7인 또한 200회를 맞은 소감이 특별할 수밖에 없을 터. 직접 소감을 들어봤다.

강호동은 "100회를 축하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아는 형님'이 벌써 200회를 맞이하게 되었다니 믿기지 않는다. 형님 학교의 무근본 웃음을 사랑해주셔서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 200회 특집도 많이 시청해 주이소"라고 전했다. 서장훈은 "4년 동안 함께 해왔다는 것 자체가 기쁘다. 훌륭한 제작진, 동료분들, 시청자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일원으로 함께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직격인터뷰]'아는형님 200회' 강호동→민경훈 7人 소감 "이멤버 영원했으면"

이상민은 "매주 촬영을 하면서도 늘 학교에 등교하는 기분으로 집을 나서는 마음이다. 항상 같은 책상에 익숙한 친구들이 앉아서 매주 날 맞아준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우리들의 이야기와 초대한 전학생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분들께 웃음을 안겨드린다는 것 또한 행복하다"면서 "200회를 맞이하며 300회, 400회가 이어져 영철이 희철이 경훈이가 결혼해서 행복하게 웃는 모습까지 보고 싶다. 모든 멤버가 건강하고 무탈하게 매주 즐거운 모습으로 영원했으면 좋겠다"라고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김영철은 "시청률 3%, 5%…그때가 정말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되고 200회라니 진짜 안 믿긴다"라면서도 "4년이면 학교로 따지면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이 된 건데 왜 나만 아직 진급 못한 중학생 같죠?"라고 재치 있는 농담을 던져 웃음을 안겼다. 이수근은 "'아는 형님'이 200회까지 오게 된 건 모두 현장의 고생하는 스태프들, 그리고 안방극장에서 즐겁게 봐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 덕분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매 회 새로운 웃음, 신선한 재미드리기 위해 노력할 테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막내라인' 민경훈은 "벌써 200회라니 어렵게 결정하고 시작했지만, '아는 형님'을 통해 나도 많이 바뀌었다. 많은 분이 사랑해줘 200회까지 온 것 같다. 시청자분들과 제작진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남겼다. 김희철은 "시청률 2%도 안 나오던 '아는 형님'이 200회라니, 2000회까지 갈 수 있게 '아는 형님' 모두 건강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