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9일 검찰개혁 위한 당정협의

입력 2019-10-08 18:42 수정 2019-10-08 18: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리보는 내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우선 내일(9일)은 한글날 공휴일이지만 정치부회의 쉬지 않는다는 것 다시 한 번 말씀드리고요. 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가 공휴일인 내일 오전에 법무부와 함께 검찰 개혁을 위한 당정협의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국 장관이 오늘 직접 개혁방향을 밝힌 만큼 당정 협의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이번 정기국회 내에 검찰개혁을 완수한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573돌 한글날 경축식은 내일 오전 10시에 광화문 광장에서 열립니다. 한글날을 맞아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도 많이 열린다니까 자녀교육을 겸한 나들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열리는데 북한의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발사와 관련한 논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 세 나라가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마침 북한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죠. 어떤 논의가 이뤄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일에 이어서 내일 다시 보수진영의 광화문 집회가 열립니다. 지난 주말 서초동 촛불집회의 규모가 더 커진 만큼 내일도 그 반동으로 상당수의 인파가 집회에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고요. 저희는 내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