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버닝썬 유착의혹' 윤 총경 10일 구속여부 결정

입력 2019-10-08 14:57 수정 2019-10-08 15:08

경찰수사 무마 대가 수천만원대 주식 받은 혐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수사 무마 대가 수천만원대 주식 받은 혐의

'버닝썬 유착의혹' 윤 총경 10일 구속여부 결정

버닝썬 사건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린 윤모(49) 총경의 구속 여부가 오는 10일 결정된다.

8일 법원에 따르면 송경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윤 총경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어 구속 수사 필요성이 있는지 심리한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박승대 부장검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자본시장법위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증거인멸 교사 등 혐의로 7일 윤 총경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윤 총경은 경찰의 버닝썬 의혹 수사 과정에서 가수 승리 측과 유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승리 등이 함께 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렸다.

윤 총경은 승리와 그의 사업파트너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2016년 강남에 개업한 주점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경찰서 경찰관들을 통해 단속 내용을 확인한 뒤 유 전 대표에게 알려준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기소 의견을 달아 지난 6월 윤 총경을 검찰에 송치했다.

윤 총경은 또 특수잉크 제조업체 녹원씨엔아이(옛 큐브스)의 정 모(45) 전 대표로부터 수천만원대 뇌물을 수수한 혐의도 받는다. 정 전 대표는 승리 측에게 윤 총경을 소개해준 인물로 알려졌다.

검찰은 정 전 대표가 수서경찰서에서 2016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횡령, 배임 혐의로 고소돼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윤 총경이 개입해 수사를 무마시켰다고 보고 있다.

정 전 대표는 당시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정 전 대표는 이를 대가로 윤 총경에게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 주식 수천만원어치를 무상으로 줬다고 검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윤 총경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1년 동안 함께 근무한 점에 주목하고, 버닝썬 수사 과정에서 청와대와 경찰 지휘부의 개입이 있었는지도 추궁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양현석 14시간 조사…회삿돈 도박 의혹엔 "사실 아냐" 검찰, '경찰총장' 윤 총경 수천만원 뇌물 혐의 포착 버닝썬 사건 '윤 총경' 겨냥…특별한 '삼각 고리' 밝혀지나 양현석 '성매매 알선' 의혹…결국 빈손으로 검찰에 넘겨 "마약사범, 올해 처음 1만명 넘을 듯"…세관은 '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