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딸 학점 특혜 의혹도 조사해야"…시민단체 고발

입력 2019-09-26 20:32 수정 2019-09-26 2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 시민단체가 오늘(26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딸이 대학 시절에 특혜를 받아서 성적이 올랐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자녀들의 입학에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으로 고발된지 열흘 만입니다.

박민규 기자입니다.

[기자]

JTBC가 입수한 성신여자대학교의 내부 감사보고서입니다.

제목은 2012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의 기안과 시행이라고 돼 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딸 김모 씨가 입학과 성적에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이어지자 지난해 작성됐습니다.

전형 신설의 근거를 확인할 수 없었다, 명백한 규정 위반이다, 성적 향상이 극단적으로 이뤄진 경우도 존재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오늘 한 시민단체는 나 원내대표를 업무방해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습니다.

딸 김씨의 성적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4개 학기 8과목에 걸쳐 비정상적으로 정정됐고 이 과정에 나 원내대표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것입니다.

[방정균/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 D-, 즉 F학점 직전의 학점을 받았는데 성적 정정을 통해서 최고 학점인 A+를 받았습니다. 담당 교수가 아닌 학과 사무실, 그리고 그 소속된 교수의 학과 학과장이 대학본부에 성적 정정을 요청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열흘 전인 지난 16일에도 검찰에 고발을 당했습니다.

장애학생 전형이 사실상 '1인 맞춤형'이었다는 의혹 때문입니다.

이 전형은 딸 김씨의 현대실용음악과 지원 직전인 2011년 6월 만들어졌고, 그 뒤 해당 학과는 이 전형으로 학생을 뽑은 적이 없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기존 고발 건을 수사해온 형사1부에 사건을 배당했습니다.

이 시민단체는 최성해 동양대 총장도 고발했습니다.

허위 학력과 경력을 앞세워 전문가로 활동해왔고 교비를 정해진 용도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썼다며 사기와 업무방해, 횡령, 배임 등의 혐의로 고발장을 냈습니다.

관련기사

나경원 "아들 의혹, 명백한 가짜뉴스"…민주 "근거 제시를" 나경원 '자녀 입시 특혜 의혹'…시민단체, 검찰 고발 나경원 자녀 의혹도 검찰로…시민단체 "인턴·입시 특혜" 검찰, '조국 아들' 증명서 조사…정경심 공개소환 시사 "조국 수사, 절차에 따라 진행"…윤석열, 첫 공개 언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