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해외출국 코링크PE 이모 대표 소환조사…수사 속도

입력 2019-09-06 13:16 수정 2019-09-06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되는 중에도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오늘(6일)도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병현 기자, 먼저 검찰 수사와 관련한 조 후보자의 반응이 나왔죠.

[기자]

먼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부인과 딸의 '스펙쌓기' 의혹과 관련해 "크게 봐서 아는 게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조 후보자는 최근 불거진 의혹들에 대해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청문회가 한창 진행 중이긴 하지만 검찰 수사는 계속 속도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조사가 이어지고 있다면서요?

[기자]

검찰은 오늘 오전 자산운용사 코링크PE의 대표 이모 씨를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코링크PE는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교수와 딸, 아들, 처남 등 조 후보자 일가에게 모두 14억여 원을 투자받은 업체입니다.

이 씨는 지난달 27일, 검찰의 대규모 압수수색 전 해외로 출국해 도피 의혹을 받았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검찰은 이 대표를 상대로 조 후보자 가족의 돈을 투자 받게 된 경위와, 돈을 운영하면서 조 후보자의 영향력이 행사됐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앵커]

앞서 청와대가 검찰 수사에 비판적인 입장을 내놓고, 검찰이 이를 "수사 중립성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반박했습니다. 청와대와 검찰이 정면으로 충돌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검찰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

그 부분과 관련해서 인사청문회에서 조 후보자의 발언도 있었습니다.

박지원 무소속 의원이 검찰 수사를 둘러싼 과잉된 발언들을 자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겠냐란 질의에 조 후보자가 "양측이 모두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입니다.

대검찰청은 어제 기자단에 '대검 관계자' 명의의 반박 내용을 전달한 이후엔 공식 입장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청와대 vs 검찰로 번진 '조국 의혹 수사'…정면충돌 양상 검찰 "청와대 수사개입 우려" 반발…표창장 수사 '속도' "매우 부적절 발언" 공개 반발한 검찰…청와대 반응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