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청문회 무산 아쉬워"…오후 3시 30분 기자회견

입력 2019-09-02 14: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이도성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2일) 기자회견을 한다고 전격적으로 말했죠?

[기자]

조국 후보자는 오늘(2일) 오전 국회 청문회 무산이 확정되자 11시 50분쯤 사무실에서 나와 오후 기자회견을 전격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조 후보자는 국회 청문회 무산에 대해 아쉽다는 입장을 밝히고, 민주당에 직접 기자회견을 요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국 후보자는 기자회견을 위해 30분 전쯤 국회로 출발했습니다.

[앵커]

기자간담회라고 이름 붙여진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어떤 얘기들을 밝히게 되는 것입니까?

[기자]

조 후보자는 "국민이 직접 진실이 무엇인지 판단할 기회를 마련하는 게 장관 후보자의 도리라고 생각한다"면서 밤이 새도록 답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국/법무부장관 후보자 : 오늘 밤을 새워서라도 모든 질문을 받고 오늘 중에 모든 답변을 다 드리겠습니다.]

취재진들의 질문도 전부 다 받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부인과 딸, 그리고 가족을 둘러싼 질문들에 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앵커]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데,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하는 것입니까?

[기자]

일단 검찰 수사는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수십 곳을 압수수색을 하고 참고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피의사실을 흘리고 있다는 정치권 등의 비판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기자회견에서 조 후보자가 해명하는 것과 별개로 검찰은 수사는 계속 이어갈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법사위, 조국 청문회 일정 의결 불발…여당 의원들 퇴장 나경원 "조국 부인·딸·모친 증인 양보…법대로 5일 뒤 청문회" 이인영, '가족증인 양보·5일뒤 청문회' 나경원 안 "수용 어렵다" 심상정 "청문보고서 재송부요청 기간에라도 조국 청문회 열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