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홍남기 "분양가 상한제, 10월 바로 적용 안 해"

입력 2019-09-01 2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홍남기 "분양가 상한제, 10월 바로 적용 안 해"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민간주택에 대한 분양가 상한제를 시행령이 나오는 10월 초부터 바로 적용하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1일)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시행 시기는 경제 여건이나 부동산 동향을 점검해 관계 부처 협의로 결정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2. 유류세 환원 첫날…서울 휘발유 1600원 넘어

오늘부터 유류세를 한시적으로 내려주는 조치가 끝나고 원래대로 돌아가면서 전국 기름값이 올랐습니다.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509원으로 어제보다 12원 넘게 올랐습니다. 특히 서울은 20원이나 올라서 1615원을 넘어섰습니다.

3. 프랑스 리옹서 흉기 난동…1명 사망, 9명 부상

프랑스 리옹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벌어져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습니다. 프랑스에 망명을 신청한 30대 아프가니스탄 시민권자가 지하철역 앞에 있는 주차장에서 흉기를 휘두른 것인데,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범행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프랑스 당국은 테러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4. 충주 접착제공장 화재 인근 하천서 물고기 떼죽음

희뿌연 물질이 수면을 뒤덮고, 물고기들이 죽은 채 둥둥 떠 있습니다. 이틀 전 큰 불이 났던 충북 충주 접착제 공장 주변 하천에서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했습니다. 충주시는 공장에서 불이 났을 때 나온 유독물질이 소방수와 함께 하천으로 유입되면서 2차 피해가 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