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KBS 일장기에 우리 당 로고, 선거개입 음모"

입력 2019-07-19 1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KBS가 사전에 걸러내지 못했다는 부분에 대해서 사과입장을 내 놨고요. 어떻게 된 일인지 다시 한번 정리를 좀 해볼까요?

[신혜원 반장]

어제(18일) 9시 뉴스였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 사이트 '노노재팬' 소개 리포트였습니다. 앵커 뒤로 보이는 이미지를 보시면 알파벳 O 부분, 그러니까 일장기가 들어갈 부분에 자유한국당 횃불 마크를 넣은 것입니다. 그러면서 '안 뽑아요'라는 문구가 들어가있죠. 또 잠시 후에는 조선일보 로고가 같은 자리에 삽입되는데, '안 봐요'라는 문구가 들어갑니다. 한국당은 KBS가 한국당에게 친일 프레임을 씌우려는 의도를 갖고 진행한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앵커]

한국당 쪽에서는 'KBS 선거개입 음모'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죠?

[고석승 반장]

네 그렇습니다. 한국당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보고 파상공세를 폈습니다. 양승동 사장에 대한 즉각적인 해임, 관계자 징계 등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이미지가 잘못 나간 것을 뒤늦게 안 KBS는 관련 화면을 모두 삭제하고 제작 경위를 확인해보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이 방송프로그램 등이 극우사이트 일베가 만든 이미지를 썼다가 논란이 된 적은 여러번이었는데, 이번처럼 한국당이 그 대상이 된 경우는 극히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어떤 게 일제? '노노재팬' 실검 1위…접속 마비까지 [인터뷰]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씨 "사이트 개설 계기는…" 한국당, 로고 노출 KBS 규탄 회견…"수신료 거부운동 시작" 1천억 적자에 KBS 비상경영체제…뉴스 등 대대적 손질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