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24 2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80일 만의 정상화 합의…2시간 만에 무효

여야가 국회 파행 80일 만에 만들어낸 정상화 합의문이 2시간 만에 무효가 됐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의원 총회에서 합의문 추인을 거부했습니다. 뉴스룸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을 연결해서 오늘(24일) 상황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2. 트럼프, 29~30일 방한…DMZ 방문 가능성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G20 정상 회의 직후인 29일, 1박 2일 일정으로 방한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트럼프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기간 비무장 지대를 방문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3. "한빛1호기, 제어봉 심각한 계산 실수"

지난달에 있었던 '한빛원전 1호기 사고'에 대한 중간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한수원은 열 출력이 기준치를 넘긴 것을 알고도 뒤늦게 보고했고 제어봉의 움직임을 책임진 원자로 차장은 심각한 계산 실수를 했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4. 오늘 전국서 집배원 '파업 찬반 투표'

전국 우체국에서 집배원들의 파업 찬반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찬성이 절반을 넘으면 다음 달 9일 우정사업 역사상 처음으로 총파업이 이루어집니다.

5. YG 성접대 의혹…싸이 '참고인' 조사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외국인 재력가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파악 중인 경찰이 당시 함께 술자리에 있었던 가수 싸이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양 전 대표도 불러 사실 관계 등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6. 폭염주의보 확대…내일 전국 곳곳 30도

오늘 오전 경기 가평과 광주에 내려졌던 폭염 주의보가 대구와 경북 내륙 일대로 확대됐습니다. 기상청은 26일까지 전국 곳곳에서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7. 원산지 둔갑…의류업체 '라벨갈이' 실태

'저희가게는 원산지 표시 라벨갈이를 하지 않습니다.' 동대문 시장의 한 업체에 붙은 알림문입니다. 옷과 신발 등의 원산지를 둔갑하는 의류업계의 라벨갈이 실태를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