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 남편 추정' 유해 일부 발견…'완전범죄' 계획 정황도 속속

입력 2019-06-10 0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이 전 부인 고유정에게 살해당한 강모 씨로 추정되는 유해 일부를 찾아내 신원 확인 작업에 나섰습니다. 강 씨가 살해된 곳은 제주의 펜션인데 유해는 인천의 한 재활용품 수거 업체에서 발견됐습니다. 고씨는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범행 전 흉기는 물론이고 청소 도구까지 미리 준비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완전 범죄를 꿈꾼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최충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5일 인천의 한 재활용품 수거업체입니다.

경찰은 물론 경찰견까지 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이 이곳에서 확보한 것은 사람으로 추정되는 뼛조각들입니다.

제주에서 피의자 고유정에게 살해된 전 남편 강모 씨의 유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박기남/제주동부경찰서장 : 뼈로 추정되는 물체입니다. 수습한 게 라면박스 한 3분의 1 정도,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한 상태이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서 강씨가 머물었던 제주 펜션에서 머리카락 등을 확보한 경찰은 해당 유해의 정확한 신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고씨가 완전범죄를 계획한 정황도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범행 3일 전 제주시 한 마트에서 증거를 없애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 표백제와 같은 청소도구를 구입했습니다.

범행 당시 강씨 유기에 사용한 흉기는 자신의 주거지인 청주에서 미리 가져온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특히 제주를 빠져나가기 직전에는 김포의 아버지 집에 시신 유기에 사용할 또 다른 흉기를 택배로 보냈습니다.

경찰은 고씨가 김포에서 추가로 훼손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아들 때문에…" 머리카락으로 가렸던 고유정 얼굴 공개 이수정 교수 "성격장애 있어도 계획범죄 가능…책임 물을 수있어" 고개 숙여 '얼굴' 감춘 고유정…"구속 후 심경 변화 보여" "전 남편 시신 바다에 버렸다"…해경, 뱃길 따라 수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