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디오가 없어서' 20세기 VS 21세기 '아이돌 이야기' 공개

입력 2019-05-09 16: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디오가 없어서' 20세기 VS 21세기 '아이돌 이야기' 공개

'라디오가 없어서'의 두 번째 이야기가 8일(수) 공개됐다.

JTBC 팟캐스트 '라디오가 없어서'는 뮤지션을 꿈꿨던 절대음감PD 방현영과 DJ를 꿈꿨던 아나운서 송민교와 진행하는 오디오 콘텐트다. 두 사람을 비롯한 현직 방송사 직원들과 관계자들이 방송가의 뒷이야기와 다양한 문화계 이야기를 나눈다.

'요즘 애들이 없어서'라는 부제와 함께 공개된 2회 에피소드에서 두 진행자는 20세기 아이돌과 함께 학창시절을 보낸 추억과 당시의 팬클럽 문화를 나눴다. 또한 진화한 응원도구, 홈마(홈페이지 마스터)의 등장 등 21세기에 들어 변화한 '요즘 팬덤'에 대해서도 짚어봤다. 방현영PD는 케이팝을 사랑하는 해외 팬들을 만날 수 있는 '스테이지K'를 언급하며 "(최근에는) 감상용 춤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따라할 수 있는 문화를 소비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라며 케이팝을 다루는 방송 콘텐츠에 대해 느낀 바를 전했다.

스타를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았다. 송민교 아나운서는 JTBC의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에 대해 "우리가 너무 밴드를 락에만 한정지었던 것 아닌가 싶었다. 밴드에는 재즈밴드, 소울밴드, 클래식을 접목시킨 밴드도 있다. '슈퍼밴드'는 밴드의 개념을 넓혀주는 프로그램이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감상을 표했다.

JTBC 팟캐스트 '라디오가 없어서'는 팟빵(http://www.podbbang.com/ch/1771634)과 팟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JTBC는 오디오 콘텐트 '라디오가 없어서'와 더불어 영상 인터뷰 콘텐트 'Jtalk'을 통해 채널(JTBC, JTBC2, JTBC3 FOX Sports, JTBC Golf, JTBC4,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과 프로그램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와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자 한다.'JTALK'은 JTBC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jtbcentertainment)에서 확인할 수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방송계 뒷이야기 담은 팟캐스트 '라디오가 없어서' 제작 '슈퍼밴드' 1라운드 탈락자 나온다…'전율의 2라운드 예고' '보좌관' 신민아, 국회의원으로 변신…"워너비 매력" '바람이 분다', 감우성·김하늘·김성철·김가은 4인 4색 포스터 '스테이지K' EXID 편, 4개국 챌린저 군단 뜨거운 대결!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