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모 비슷한 남성 앞세우고 '경호'…진짜 김학의를 찾아라

입력 2019-03-23 20:16 수정 2019-03-24 00: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3일) 새벽, 김학의 전 차관이 공항을 빠져나가는 모습은 마치 첩보영화의 한 장면 같았습니다. 김 전 차관과 비슷한 인상착의의 남성이 카메라를 앞에서 막아섰고 또 다른 남성 2명이 옆에서 동행했습니다. 출국이 사전에 철저하게 계획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입니다.

이어서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김학의 전 차관과 비슷한 외모의 남성이 마스크를 쓰고 손으로 카메라를 가로막습니다.

[아 나를 이렇게 밀고 왜 이러는 거예요. (몰래 출국하려 하셨습니까?) 안 되지. 나 밀지 말아요. 나 밀지 마.]

취재진을 거칠게 밀치는가 하면 짜증 섞인 듯한 반응도 보입니다.

하지만 이 남성은 김 전 차관이 아니었습니다.

김 전 차관은 모자와 선글라스, 목도리로 얼굴을 가린 채 이 남성의 뒤를 따랐습니다.

남성은 김 전 차관을 의식한 듯 뒤를 돌아보기도 했습니다.

김 전 차관 옆에는 검은 양복 차림의 남성 두 명도 동행했습니다.

김 전 차관이 차에 탈 때까지 양쪽에서 경호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 전 차관의 짐은 큰 여행용 가방 2개 분량이었습니다.

김 전 차관 측은 외모가 비슷한 남성은 함께 출국하기로 했던 가족 중 한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른 남성 2명은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부른 사람들이며 가방에는 반바지와 티셔츠 등을 넣었다고 답했습니다.

관련기사

"김학의 수사 지휘라인, 잇단 인사조치"…'외압' 살핀다 김학의 사건 재수사 기로…'셀프수사 우려' 특수단 거론도 이해찬 "김학의 사건, 모를 리 없다"…황교안 정조준 '김학의 사건' 시한 두 달…별장의 또 다른 20여 명 의혹은? '의혹 부인' 윤중천, 6년 전엔 "김학의와 서로 영상 찍어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