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자연 동료' 윤지오 씨 법정 출석…'추행 상황' 증언

입력 2019-03-18 20:22 수정 2019-03-18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 장자연 씨의 동료 배우였던 윤지오 씨가 오늘(18일) 법원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장 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모 씨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것입니다. 윤 씨는 "죄인이 어떤 벌을 받아도 죽은 사람이 살아돌아올 수는 없다"면서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채윤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선일보 기자 출신으로 민간기업의 임원을 지낸 조모 씨는 2008년 술자리에서 고 장자연 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습니다.

하지만 당시 검찰은 혐의가 없다고 결론짓고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결국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재수사를 권고해 공소시효가 끝나기 두 달 전인 지난해 6월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오늘 법원에서 열린 재판에 당시 강제 추행을 목격했다는 장 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 씨가 출석했습니다.

윤 씨는 앞서 조사단에 출석해 이른바 '장자연 문건'에서 조선일보 관련 이름 3명과 국회의원 이름을 봤다고 진술한 바 있습니다.

윤 씨는 오늘 비공개로 진행된 재판에서 추행 당시 상황을 자세히 증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증언 뒤 법정에서 나온 윤 씨는 진상 조사가 연장된 것에도 입장을 말했습니다.

[윤지오/고 장자연 씨 동료 배우 : 관심 가져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앞으로 있을 더 많아질 증언자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성실하게 임하도록…]

반면 조 씨는 재판이 끝난 뒤 나오면서 '당시 윤 씨와 함께 있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별다른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장자연 동료' 윤지오 "문건 속 특이한 이름 의원, 사진 확인" "장자연 사건 재조사, 임우재 내용은 빼라" 압력 논란 '장자연 동료' 윤지오 "문건 속 특이한 이름 의원, 사진 확인" 압수수색서 빠진 '장자연 다이어리'…핵심 증거 놓친 경찰 '장자연 사건' 압수물 사진서 빠진 '분홍색 휴대전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