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14 20:06 수정 2019-02-14 20: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제명·유예…한국당 '맹탕 징계' 논란

자유한국당이 '5·18 망언'으로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기로 했지만,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전당대회 이후로 징계를 미뤘습니다. 이 의원 역시 당 의원총회 의결 절차가 남아있고, 최종 제명이 된다 해도 무소속으로 의원직 신분을 유지할 수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2. 청와대, 지난해부터 '영변 핵폐기 TF'

2차 북·미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인 '영변 핵시설 폐기'를 위해 우리 정부도 관련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청와대가 지난해부터 비핵화 과정을 논의할 태스크포스를 꾸리고 기술적인 부분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임신경험 여성 20%, 낙태한 적 있다"

임신 경험이 있는 여성 10명 가운데 2명 꼴로 인공임신중절, 낙태를 해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8년 전 조사에 비해 줄었다는 조사 결과에, 현장에서는 이보다 훨씬 많다는 지적입니다.

4. "최저임금 인상, 어려움 가중시킨 측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4일) 자영업자들과의 만남에서 "최저임금 인상이 경제적 어려움을 가중시킨 측면이 있다"면서 "최저임금 인상 결정 과정에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생활범죄'는 자치경찰…서울 등 '실험'

올해부터 서울과 세종시를 포함한 5개 지역에서 '자치 경찰제'가 운영됩니다. 해당 지역의 경찰은 가정 폭력과 같은 생활 속 범죄를 맡고, 살인 사건 같은 강력 범죄는 국가 경찰이 수사합니다.

6. '무기 공장'의 법 무시…폭발 3명 사망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 노동자 3명이 숨졌습니다. 노동부가 이 공장을 특별감독한 뒤 낸 보고서를 JTBC가 확인한 결과 모두 486건의 법 위반이 적발됐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세계적 선수로 거듭나"…4경기 연속골

손흥민 선수가 유럽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골몰이를 이어갔습니다. 벌써 4경기 연속골로 3달 동안 16골을 넣은 손흥민에게 "세계적인 선수로 거듭나고 있다"는 찬사가 이어졌습니다.

8. 명태 포획 전면금지…고성 항구 가보니

강원도 고성의 공현진항입니다. 얼마 전 정부가 명태 포획을 아예 금지하는 극단적인 방법을 내놓았습니다. 사라진 명태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는 현장을,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