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천 '스쿨 미투' 여고 가해의혹 교사 23명 경찰 수사 의뢰

입력 2019-02-14 11: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천 '스쿨 미투' 여고 가해의혹 교사 23명 경찰 수사 의뢰

교내 성폭력을 고발하는 '스쿨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가해 의혹을 받는 인천 한 사립여고 교사 20여명이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을 성희롱하거나 성추행한 의혹을 받는 인천시 부평구 A 사립여자고등학교 현직 교사 20명과 전직 교사 3명을 14일 오후 경찰에 수사 의뢰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시교육청이 지난달 28일 A 여고 전교생 620여명을 상대로 한 피해 전수 조사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들이다.

시교육청은 11∼13일에 걸친 교사 면담을 토대로 작성한 경위서와 피해 전수 조사 결과 등을 경찰에 함께 전달할 방침이다. 수사와는 별개로 이뤄진 감사 결과에 따라 교사들에 대한 징계도 검토한다.

A 여고 스쿨 미투는 지난달 21일 이 학교 한 학생이 페이스북에 "학교 교사들의 여성 혐오와 청소년 혐오·차별 발언을 공론화하겠다"는 글을 올리며 시작됐다.

이 학생은 '교복이 몸을 다 가리기 때문에 음란한 상상을 유발해 사실상 가장 야한 옷'이라는 교사 발언을 비롯해 학교에서 이뤄진 여러 성추행과 성희롱 의혹을 폭로했다.

다른 학생들은 '생리통 심한 아이에게 '열 달 동안 생리 안 하게 해 줄까'라고 한 발언이 빠졌다'거나 '못생긴 X들은 토막 살인해야 한다'고 했다'는 댓글을 달며 스쿨 미투에 동참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용화여고 '스쿨 미투'…가해 의혹 교사 '불기소' 논란 "교수 성폭력" 고발…서울대에 붙은 3개 국어 대자보 각계에서 벌어진 '미투 운동' 1년…성과와 과제는? 옷 벗게 한 뒤 "엎드려라"…태권도 사범의 '이상한 지시' 성폭력 의혹 교수에 '석 달 정직'…"솜방망이"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