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습비행 허가' 경비행기 완주서 추락…탑승자 2명 숨져

입력 2018-09-16 2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6일) 전북 완주에서 경비행기 1대가 떨어져 2명이 숨졌습니다. 이 비행기는 충남 공주에서 출발해 경남 합천을 거쳐 다시 돌아오는 연습비행 허가가 나있던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종잇장처럼 구겨진 고철더미가 나무에 걸려있습니다.

소방대원들이 고철더미 주변을 살핍니다.

오늘 낮 3시 30분쯤 전북 완주군 동상저수지 부근에 경비행기 1대가 떨어진 것입니다.

신고를 받고 수색하던 소방대원들은 오후 5시 30분쯤 인근 야산에서 부서진 비행기 동체를 찾았습니다.

10분 후 부서진 기체 근처에서 조종사 44살 이 모씨와 57살 서 모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비행기는 개인소유로 서울지방항공청에 연습비행으로 허가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서울지방항공청 관계자 : 공주를 거쳐서 합천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공주로 오는 착륙하지 않고 바로 비행하는 거로 비행계획서가 제출돼 있어요.]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을 수습하는 한편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10분 거리에 119 있는데…삼성 소방대, 누구와 통화했나 '퇴사 통보' 항의하러 갔다가…간부가 무릎 꿇리고 폭행 전동 킥보드도 무면허 처벌…행인 친 20대, 금고형 집행유예 앞차 추돌 후 항의받자 세번 더 들이받은 만취운전자 집행유예 "회사만 돈 번다" 트레일러 음주난동…특공대 대치 끝 제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