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왕처럼 군림하며 여성 단원 성폭력" 이윤택 징역 7년 구형

입력 2018-09-07 20:50 수정 2018-09-08 02: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성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에게 징역 7년이 구형됐습니다. 이씨 측은 '연기 지도를 하려던 것'이었다는 주장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이를 두고 성폭력이라고 하는 것은 예술에 대한 모독이라고도 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오늘(7일) 열린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의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7년형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이 씨가 극단 내에서 왕처럼 군림하며 여배우들을 성추행했지만 반성의 기미가 없다며 "피해자들이 엄벌을 원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씨는 의혹이 불거진 뒤부터 연기 지도를 했을 뿐 성폭력은 없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오늘도 이 씨는 최후 변론에서 배우들이 자신의 신체를 주무르게 한 행위에 대해 "연기 훈련 과정에서 과욕이 빚은 불찰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씨 측 변호인도 "연희단거리패가 가진 연극 예술의 특성을 성추행이라고 하는 건 예술에 대한 모독"이라고 했습니다.

앞서 이 전 감독은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여자 단원 8명을 상대로, 자신의 신체 부위를 만지게 하는 등 강제추행하거나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4월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 씨에 대한 1심 선고는 이달 19일 이뤄집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인터뷰] "이윤택 안마 거부하면 극단 내 '마녀사냥'…구조적 문제도" 미투 폭로로 성폭행 드러난 김해 극단 대표에 징역 10년 구형 '비동의 간음죄' 공동 발의…여야 여성 의원들 뭉쳤다 학교로 돌아온 '막말' 교수…'탄원서 작성' 외압 의혹 고은 "성추행 폭로 가짜"…최영미 "직접 듣고 봤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