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둘이 만난 적 없다더니…이재록, 첫 출석서 말 바꿔

입력 2018-07-26 21: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도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만민중앙교회 지도자 이재록 씨가 오늘(26일) 처음으로 재판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씨 측은 여신도와 둘이 만난 적은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성폭행 혐의는 여전히 부인했습니다. 또 법원 주변에서는 피해자 가족들이 이 씨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갈색 수의를 입은 이재록 씨가 호송차에서 내립니다.

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기 위해 처음 법원에 나온 겁니다.

앞서 열린 재판 준비 기일에서는 출석하지 않아도 돼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이 씨는 성폭행은 물론 신도들과 단둘이 있던 적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변호인은 이 씨가 신도와 둘이 있기는 했다고 인정하면서도, 이것이 성관계와 직접 연결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재판을 앞두고 이씨 측 변호인 일부는 다른 일정이 바쁘다는 이유로 사임하기도 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법정 안팎에서 행동에 나섰습니다.

성폭행 피해 신도들이 법정에 나와 비공개로 증언을 했고, 국회와 법원 앞에서는 피해자 가족 등이 이 씨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관련기사

이재록, 첫 재판서도 혐의 부인…피해자 가족 "회개하라" '신도 상습 성폭행' 이재록 목사 법정서 "추행 없었다" 주장 "이재록 유리하게 거짓 진술…나도 성폭행 피해자" 자수 이재록, 강사비로 6년간 100억 챙겨…횡령 혐의 내사 이재록 측, 허위 음해성 주장 유포…피해자에 '2차 가해' 또 나온 이재록 성폭행 피해자…음해 등 '2차 가해'도 심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