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흡 척척' 남북 탁구 단일팀, 세계 2위 대만 꺾고 결승행

입력 2018-07-20 21:32 수정 2018-07-20 22: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남북 탁구 단일팀이 27년 만에 금메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한국의 장우진 선수와 북한의 차효심 선수는 함께 힘을 합쳐, 우승 후보인 대만을 눌렀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유니폼은 달랐지만 호흡은 척척 맞았습니다.

장우진이 안정적인 리시브로 받쳐주면, 차효심은 날카로운 스매싱으로 점수를 따냅니다.

남과 북의 선수들이 함께 한 지 닷새째, 남남북녀팀, 장우진과 차효심은 함께 기뻐하고, 함께 아쉬워하며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16강과 8강에서 홍콩 팀을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한 둘은 오늘(20일) 세계랭킹 2위인 대만에 맞섰습니다.

처음에는 고전했지만 끈질기게 따라붙어 3 대 2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장우진/남북 단일팀(남측) : 한 경기 한 경기 이길 수 있도록 서로에 대한 믿음이 더 생겼다고 해야 하나.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이 딱 하나만 남은 것 같아 일단 설렙니다.]

한반도기를 내세운 응원단의 뜨거운 환호 속에 경기를 치른 단일팀은 내일 오후, 중국과 우승을 다툽니다.

남자 복식 준결승에서는 남북 에이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이상수와 박신혁이 홍콩에 0 대 3으로 져 동메달을 땄습니다.

이번 코리아오픈에서는 남녀 복식과 혼합 복식에서 총 4개의 단일팀이 출전해 짧은 시간 손발을 맞췄는데 한 조가 결승에 올라 하나 된 '코리아'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관련기사

'남북 단일팀' 이상수-박신혁, 복식 8강행…서효원-김송이 탈락 북한 탁구대표팀 선수들, 코리아오픈 출전 위해 방남 문체부 "북한에 '가을이 왔다' 공연일정 문의…실무준비" 김홍걸, 16일 오전 평양행…"남북 민간교류 활성화 물꼬트겠다" 남북, 철도연결구간 점검일정 확정…20일 동해선·24일 경의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