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내 성폭행 의혹 파문 뒤…태백 특수학교장 숨진 채 발견

입력 2018-07-19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교사가 장애 여학생들을 수년간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강원도 태백의 특수학교의 교장이 오늘(19일)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입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조승현 기자입니다.
 

[기자]

태백 특수학교 교장 65살 홍모 씨가 오늘 새벽 5시쯤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강원도 춘천 자신의 아파트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자 가족들이 경비원과 함께 주변을 수색하던중 화단에 쓰러져 있는 홍씨를 발견했습니다.

[아파트 주민 : 경비 아저씨가 여기서 막 소리 지르고, 구급차 부르고 하는 게 들렸어요. 그래서 그때 알았어요.]

자택에서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홍 씨는 지난 2004년 자신의 손으로 태백 특수학교를 세웠습니다.

이후 재단 이사장과 교장을 맡아 학교를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교사가 수년 동안 여학생들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파문은 일파만파 번졌고 급기야 홍 씨는 지난 16일 공개적으로 사과했습니다.

학교 관계자들뿐 아니라 홍 씨 본인도 이번 사건 때문에 공황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홍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특수학교 교사, 자진 출석해 성폭행 자백…구속영장 신청 '성폭행 의혹' 교사는 재단 임원 아들…자격증 없이 채용 "부인도 있는데…" 태백 특수학교 성폭력 피해 학생 진술 '성폭행 의혹' 학교, CCTV도 없는 산속에…보호 '사각지대' 특수학교 교사, 장애 여학생 성폭행…"피해자 더 있다" 특수학교 교사 성폭행 의혹…"가족 자는 텐트 옆에서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