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건축계 큰 스승 김광현! 지숙에 '건축학도' 제안

입력 2018-07-10 15:53

방송: 7월 11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11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건축계 큰 스승 김광현! 지숙에 '건축학도' 제안
 
'차이나는 클라스' 건축계 큰 스승 김광현! 지숙에 '건축학도' 제안

지숙이 전문가에게 건축학도의 자질을 인정받았다.

11일(수) 밤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김광현 명예교수가 '건축은 우리 모두의 기쁨'이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김 교수는 "여러분은 내가 올해 2월 정년퇴임 한 후 첫 번째로 만나는 제자들이다"라고 말해 학생들의 환영을 받았다.

학생들은 수업을 위해 미리 준비해온 '가장 좋아하는 건축물 사진'을 보여줬고, 이에 김 교수는 "학생들의 수준이 굉장히 높다"며 뿌듯함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지숙은 가장 좋아하는 건축물로 '이 건물'을 뽑아 김 교수와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지숙이 가장 좋아하는 건축물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어 김 교수는 "건축의 기본은 행복함을 느끼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며 학생들에게 "여러분은 언제 집에서 행복감을 느끼냐"라고 물었다. 이에 지숙은 "집에 햇빛 들어올 때 누워있으면 기분이 좋다. 바람까지 불면 정말 행복하다"라고 이야기해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지숙의 말에 감탄한 김 교수는 "건축의 기본은 기쁨이다. 지숙 씨는 건축을 제대로 공부해볼 생각 없냐"고 되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오상진은 "지숙이는 못 하는 것이 없으니 건축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숙을 응원했다.

'건축학계 큰 스승' 김광현 교수와 함께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11일(수) 밤 9시 30분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미스 함무라비' 아낌없이 주는 김명수…'바름커플' 로맨스 가즈아! '제3의 매력' 믿고 보는 양동근X이윤지 합류…뜨거운 활약 기대 '스케치' 최고의 반전 인물…이승주, 그가 믿는 정의의 끝은? '아이돌룸' 트와이스 다현-쯔위, 깜찍한 '표정 대화법' 공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3인 3색 분위기…메인 포스터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