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시아나 기내식 대란 속…공급 협력사 대표 숨진 채 발견

입력 2018-07-02 20:35 수정 2018-07-03 14:41

일정 맞추기 위해 심한 압박 느껴온 것으로 알려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정 맞추기 위해 심한 압박 느껴온 것으로 알려져

[앵커]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 사태가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내식 공급을 맡고 있는 납품업체 협력사 대표 가운데 한 사람이 오늘(2일) 오전 숨진 채 발견 됐는데, 이번 기내식 파동과 관련 있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보도국 연결합니다.

박영우 기자,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전해주세요.
 

[기자]

해당 업체 대표는 아시아나항공에 기내식을 공급하는 샤프도앤코에 물품을 공급하는 협력사 중 한 곳의 대표인 F사의 윤모 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오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 아직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샤프도앤코는 지난 1일부터 아시아나항공과 기내식 납품 계약을 맺은 업체인데요.

첫날부터 기내식을 제 때 공급하지 못해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결항되는 등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이 협력사 대표와 직원들은 기내식 공급 일정을 맞추기 위해 며칠 동안 잠도 못자고 준비하는 등 심한 압박을 느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인력 부족과 생산 설비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앵커]

정확하게, 본인의 유서 등이 발견되지 않은 것 같은데 주변 여러 얘기를 들어본 정황으로는 이 부분은 아무래도 이 문제로 굉장한 압박감을 겪은 것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취재해서 취재 내용이 나오면 연결해 듣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밥' 없어 '발' 묶인 여객기…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 아시아나 '기내식 차질' 이틀째 지연 사태…승객들 불만 1600억 투자 받고 공급업체 교체…'기내식 대란' 자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