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시아나 '기내식 차질' 이틀째 지연 사태…승객들 불만

입력 2018-07-02 20:51 수정 2018-07-03 14:41

'기내식 없이' 이륙…승객에게 고지도 없어
기내식 공급 '정상화' 적어도 일주일 걸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내식 없이' 이륙…승객에게 고지도 없어
기내식 공급 '정상화' 적어도 일주일 걸려

[앵커]

아시아나 항공에 기내식이 제때 공급되지 않으면서 여객기 출발이 줄줄이 늦어지는 일이, 어제(1일)에 이어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아예 기내식을 싣지 않고 출발하는 비행편도 속출했습니다. 이 사실을 미리 알려주지 않아서, 탑승객들의 불만을 사기도 했습니다.

정재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오늘 오후 인천공항의 탑승구 앞입니다.

의자를 가득 메운 승객들이 아시아나 항공기가 출발하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이틀째 기내식 공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출발이 줄줄이 늦춰졌기 때문입니다. 

[임동욱/서울 논현동 : 도착할 때까지만 해도 전혀 몰랐죠. 지연이 된다는 얘길 들었는데 1시간 20분 가까이…물론 실망스럽고 한 시간여를 기다려야 되는데.]

결국 기내식을 싣지 못하는 경우도 속출했습니다.

오후 4시 기준으로 14편의 항공기가 기내식 없이 이륙했습니다.

제대로 고지를 하지 않아 승객들은 비행기에 탑승하고 난 뒤에야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듣기도 했습니다.

[이종민/경기 고양시 : 일단 좀 황당했고, 기내식 때문에 지연된다는 것에 대해 아시아나의 대처가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발 지연 사태가 이어지자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을 공급할 업체를 추가로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기내식 공급이 정상화되기까지는 적어도 일주일 이상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밥' 없어 '발' 묶인 아시아나 항공…무더기 출발 지연 관제탑 따랐는데…대한항공-아시아나기 '아찔한 접촉사고' 공무원 '국적기 이용' 의무 폐지…대한항공 사태가 촉발? 대한항공기 화물칸 화재경보…하네다 공항에 긴급 착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