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서 성폭행' 안희정, 첫 재판 출석…피해자 김지은씨 방청

입력 2018-07-02 11:46 수정 2018-07-02 11:47

안 전 지사 심경 묻자 묵묵부답…폭로 4개월 만에 정식 공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 전 지사 심경 묻자 묵묵부답…폭로 4개월 만에 정식 공판

'비서 성폭행' 안희정, 첫 재판 출석…피해자 김지은씨 방청

비서를 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2일 첫 정식 공판을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안 전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56분께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부지법 청사에 도착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흰색 K5를 타고 법원 앞에 모습을 드러낸 안 전 지사는 혐의를 여전히 부인하는지, 심경이 어떤지 등을 묻는 기자들의 말에 아무런 답도 하지 않은 채 법정으로 향했다.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는 안 전 지사가 모습을 드러내자 "가해자는 감옥으로, 피해자는 일상으로"라고 구호를 외치며 안 전 지사의 처벌을 촉구했다.

성폭력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 씨는 이날 방청을 위해 법정을 찾았다. 법원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김 씨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통로로 법정에 출석하도록 조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공판은 김 씨가 지난 3월 5일 한 방송에 출연해 안 전 지사로부터 여러 차례 성폭행과 추행을 당했다고 밝힌 이래 4개월 만에 열렸다.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 29일부터 올해 2월 25일까지 김 씨를 상대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 강제추행 5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를 저지른 혐의로 올해 4월 11일 불구속 기소됐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첫 공판에서 검찰의 공소 이유를 듣고 이에 따른 안 전 지사의 입장을 확인하는 모두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서증(서류증거)에 대해 증거조사를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비서 성폭행' 안희정 첫 재판 출석…한마디 없이 법정행 안희정 첫 재판, "권력형 성폭력" vs "애정 관계" 공방 미투 음해에도…'가짜뉴스 조직적 확산' 악용된 매크로 안희정 불구속 기소…"진실 밝힐 것" 치열한 법적공방 예고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