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MB정부 시절 기무사 댓글공작 의혹 대령 2명 구속

입력 2018-03-27 10:22 수정 2018-03-27 10: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군, MB정부 시절 기무사 댓글공작 의혹 대령 2명 구속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의 사이버 댓글공작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현역 대령 2명이 군 사법당국에 구속됐다.

국방부는 27일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은 어제 기무사의 여론 조작 활동에 개입하고 정치적 의견을 공표한 혐의를 받는 기무사 전 보안처장 A 대령, 전 사이버첩보분석과장 B 대령에 대해 각각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군사법원은 "정치관여 등 혐의를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각 피의자를 구속하지 않으면 증거인멸할 우려가 있으므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A 대령과 B 대령은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8∼2010년 사이버 댓글공작을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기무사는 당시 '스파르타'라는 이름의 조직을 만들어 사이버 댓글공작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군 사법당국은 국군사이버사령부와 기무사의 사이버 댓글공작 사건을 수사 중이다. 지난 9일에는 기무사의 사이버 댓글공작에 관여한 현역 중령이 구속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방부 병력출동 검토 문건, 이철희 의원 질의와 무관" 한·미 연합훈련 규모 줄이자…북한은 핵실험 준비 중단 MB, 2시간여 설득했지만 조사 거부…검찰 '빈손 복귀' '정치 보복 프레임' 그대로…박근혜 전략 따라가는 MB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