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정의용·서훈 오늘 중국·일본 방문

입력 2018-03-12 08:58 수정 2018-03-12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2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정의용·서훈 오늘 중국·일본 방문

북·미 정상회담을 중재하고 어제 미국에서 돌아온 정의용 청와대 국가 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이 오늘 중국과 일본으로 각각 떠납니다. 정의용 실장은 오늘 시진핑 주석을, 서훈 원장은 내일 아베 총리를 만나서 방북과 방미 결과를 설명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과 중국, 일본, 러시아 등 4강 정상들과의 전화 통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2. MB 모레 소환…박영준 14시간 조사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명박 정부 시절 왕차관으로 불렸던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어제 검찰에 나와 14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았습니다. 불법 자금 수수과정에서 핵심역할을 한 것으로 검찰이 보고 있는 인물입니다.

3. 정봉주 오늘 반박 자료 공개 예정

정봉주 전 의원이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반박 자료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도 직접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4. 정의당 '공동 교섭단체' 수용 가닥

정의당이 민주평화당과 국회 공동교섭단체 구성을 적극 추진하기로 가닥을 잡았고, 이제 당내 절차를 거쳐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결정이 된다면 모두 20석이 돼 제4 교섭단체 지위를 얻게 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