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대선 유력주자 때도 성폭행" 또 다른 피해자

입력 2018-03-07 20:38 수정 2018-03-07 23: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내일(8일) 오후에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의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습니다. 이 회견에서 어떤 입장이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오늘 저희들은 또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전해드립니다. 저희 취재진이 확인한 결과, 김 씨 외에 또다른 여성도 변호인단을 꾸려서 안 전 지사를 고소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여성은 안 전 지사가 설립한 연구소의 직원인데, 1년 넘게 수차례의 성폭행과 성추행에 시달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은 김지은 씨가 피해를 당했던 것과 거의 같았습니다. 특히 안 전 지사가 유력 대선 후보로 주목받던 작년 1월에도 성폭행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김지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1월 18일 열린 대선후보 초청 강연회입니다. 

[안희정/전 충남도지사 (지난해 1월 18일) : 저는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도전합니다.]

당시 안 전 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선 후보로 주목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날 새벽, A씨는 안 전 지사로부터 여의도에 있는 한 호텔에 와달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안 전 지사가 서울 서교동에 설립한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의 직원입니다.

A씨는 호텔방으로 들어가자마자 안 전 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했습니다.
  
성폭행이 있었던 것은 지난해만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2015년 행사 뒤풀이 장소에서 신체 부위를 만지는 성추행이 시작됐고, 2016년 7월에는 충남 논산의 한 종교시설에서 성폭행을 시도했다는 것입니다.

이후 2016년 8월과 12월, 2017년 1월에는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가 안 전 지사를 고소하기로 한 것은 김 씨 인터뷰를 본 후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전 지사가 맥주를 사오라고 하거나 자신의 지위가 버겁다는 하소연을 하는 등 비슷한 상황에서 성폭력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A씨는 안 전 지사가 절대적인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와달라고 했던 요구를 거부할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안희정 사라진 민주당…당내 역학·차기 경쟁 구도 변화 '성추행 의혹' 제기된 정봉주, 서울시장 출마회견 돌연 취소 경찰, '미투' 가해 40명 확인 중…검찰수사 안희정은 내사 종결 '성폭행 의혹' 안희정 법적 대응…측근 "변호사 선임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