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북 김영철 파견…이방카 오늘 방한

입력 2018-02-23 09:39 수정 2018-02-23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3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북 김영철 파견…이방카 오늘 방한

북한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에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을 비롯한 고위급 대표단을 파견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큰딸인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도 폐회식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한국을 찾습니다. 북미 접촉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 다스 사장도 "주인은 이명박" 인정

다스의 실제 주주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재산관리인을 비롯한 측근들의 진술이 이어졌고 검찰이 처음으로 관련 피의자 구속영장에 이같은 사실을 명시한 상황에서 현 다스 사장도 최근 검찰 조사에서 다스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것이라고 인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 삼성전자 이사회…이재용 부회장 주목

오늘 오전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이사회가 열립니다. 이재용 부회장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이후 처음으로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지 주목됩니다.

4. '예선 1위' 여자 컬링, 일본과 4강전

예선 1위로 일찌감치 4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우리 여자 컬링 대표팀의 오늘 상대는 일본입니다. 세계 랭킹 순위는 우리보다 위지만 6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우리팀의 기세를 볼 때, 충분히 꺾을 수 있는 상대라는 예상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