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짓 인터뷰"라던 연희단 대표, 실명 걸고 반박하자 '사과'

입력 2018-02-21 21:24 수정 2018-02-22 0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동식 씨의 주장에 오늘(21일) 또 다른 연희단 단원도 자신의 실명을 공개하면서 폭로를 이어갔습니다. 바로 지난 월요일 JTBC 뉴스룸에 익명으로 전화 연결해 이윤택 씨의 성폭력을 고발했던 여성 단원, 홍선주 씨입니다. 
 
당시 홍 씨 인터뷰를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던 김소희 연희단 대표는 오늘 홍 씨에게 결국 사과했습니다.

정해성 기자입니다. 

[기자]

어린이극단 대표 홍선주 씨가 연희단 거리패에 일했던 기간은 10년입니다.

지난 2001년부터 2010년 동안 극단 내 회계 업무를 보며 이윤택 씨에게 수시로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홍 씨는 지난 19일, 뉴스룸에 자신을 포함한 여성단원들이 당했던 성폭력 실상을 고발했습니다.

[JTBC 뉴스룸 인터뷰 (지난 19일) : 그 안마를 '조력자'처럼 시키고 후배들을 '초이스'하고 그런 역할을 했었고.]

다음날 연희단 거리패 대표 김소희 씨는 페이스북을 통해 홍 씨 주장이 거짓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홍 씨는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 실명을 공개하며 김 씨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습니다.

특히 오동식 씨의 글을 보고 더는 참을 수 없었다고도 했습니다.

또 홍 씨는 김소희 연희단 대표가 자신에게 안마를 강요했다는 증언을 거짓말이라고 한 것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자고 했습니다.

이에 김 씨는 JTBC 취재진에게 "그 시절 어떻게 살았는지 기억이 안 나서 벌어진 실수였다"며 "당시 홍씨에게 상처를 준 사실이 미안하다며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미투운동 시스템 변화로 이어져야"…여성계, '미투' 연대 나서 침묵·반쪽 사과·부인·잠적…'미투' 가해자들 행태 연희단거리패 단원 폭로 "이윤택 성폭행 사실이었다" 이윤택 성폭력 피해자들 '법적 대응'…수사 대상·범위는? '이윤택 해명'에 피해자들, "무서운 얘기로 협박" 반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