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추행' 이윤택 연출가 "지난날 반성…근신하겠다"…활동중단

입력 2018-02-14 16:18 수정 2018-02-14 16:18

극단 연희단거리패, 공연중인 연극 '수업' 비롯해 예정된 모든 공연 중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극단 연희단거리패, 공연중인 연극 '수업' 비롯해 예정된 모든 공연 중단

'성추행' 이윤택 연출가 "지난날 반성…근신하겠다"…활동중단

연극계의 대표적 연출가이자 극작가인 이윤택(66) 극단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과거 배우를 성추행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김소희 연희단거리패 대표는 14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 연출이 예전 일이라도 잘못된 일이었고 반성하는 게 맞다는 입장을 전해왔다"고 말했다.

연희단거리패는 페이스북에서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지난 10일부터 30스튜디오에서 이윤택 연출로 공연 중인 연극 '수업'을 비롯해 예정된 모든 공연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연희단거리패는 페이스북에서 "지난날을 반성하고 모든걸 내려놓고 근신하겠다"는 이윤택 연출가의 말을 전했으나 '성의없는 사과'라는 비판이 이어지자 이후 이 내용을 삭제했다.

김 대표는 향후 연희단거리패 활동에 대해 "일단은 사과하고 일을 수습하는 게 먼저인 것 같아 향후 계획은 추후 논의를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는 이날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윤택 연출이 과거 자신을 성추행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현백 장관 "덮자고 한 적 없다" 부인…피해 교수 '반발' '미투' 재점화 와중에…'성추문 전력' 시인협회장 논란 성폭력 문제 제기 후 재임용 탈락…가해자 아직 학교에 "박삼구 회장님 오실 때면…" 아시아나 승무원들 '미투' 성추행 당한 교수에 "문제 삼지 말라"…학교·교수들 '회유·압박'
광고

JTBC 핫클릭